Class : 템플릿
Member Data / State / Fields : 객체가 내포할 수 있는 데이터
Objects / Instances : 그 템플릿의 인스턴스
Actions / Methods / Behaviour : 특정 객체에 호출할 수 있는 메서드
간단한 예시 코드로 코드에서 각각의 역할을 파악해보장
- MotorBike 클래스
- start 메서드
- MotorBikeRunner 인스턴스 생성
- start 메서드 호출
- MotorBike는 클래스
- ducati, honda는 인스턴스
- 클래스의 동작은 ‘start’
- ducati, honda 가 클래스에 포함돼있기에 ‘start’ 호출 가능
- 클래스의 메서드는 해당 클래스의 모든 객체에 의해 작동할 수 있음.
- ducati, honda는 객체.
- 각 객체는 state(상태) 와 behavior(동작) 을 가짐
- 상태는 그 객체의 현재 상황
반응형
'Study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추상화 (인터페이스, 추상 클래스) (0) | 2023.08.08 |
---|---|
캡슐화 (0) | 2023.08.07 |
Refactoring (0) | 2023.08.07 |
Eclipse 다운로드 & 단축키 (0) | 2023.08.07 |
Java 설치 & 환경 변수 설정 (0) | 2023.08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