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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Java

자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소개

by _비니_ 2023. 8. 7.

Class : 템플릿

Member Data / State / Fields : 객체가 내포할 수 있는 데이터

Objects / Instances : 그 템플릿의 인스턴스

Actions / Methods / Behaviour : 특정 객체에 호출할 수 있는 메서드

 

간단한 예시 코드로 코드에서 각각의 역할을 파악해보장

 

MotorBike.java

  • MotorBike 클래스
  • start 메서드

MotorBikeRunner.java

 

  • MotorBikeRunner 인스턴스 생성
  • start 메서드 호출
  • MotorBike는 클래스
  • ducati, honda는 인스턴스
  • 클래스의 동작은 ‘start’
  • ducati, honda 가 클래스에 포함돼있기에 ‘start’ 호출 가능
  • 클래스의 메서드는 해당 클래스의 모든 객체에 의해 작동할 수 있음.
  • ducati, honda는 객체.
  • 각 객체는 state(상태) 와 behavior(동작) 을 가짐
  • 상태는 그 객체의 현재 상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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